2023년 벚꽃 개화 시기로 보면 이번주 주말 3월 말~4월 초가 벚꽃놀이하기에는 정점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따뜻한 봄 날 벚꽃 놀이를 생각 중이시라면 이번 주를 놓치지 마세요.
대전과 세종 가까운 곳의 벚꽃 명소를 몇 군데 소개해 드리니 참고하세요.
<대전 벚꽃 구경 유명한 장소>
1. KT&G (대덕구)
대전광역시 대덕구 벚꽃길 71 KT&G (대전광역시 대덕구 평촌동 100). 신탄진 KT&G 주변으로 오래된 벚꽃이 많아서 대전에서도 아름다운 길로 손꼽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신탄진 가는길에 있고 KT&G 내 외부에 멋진 풍경을 감상 하실 수 있습니다.
2. 동학사(공주)
동학사 벚꽃은 동학사 진입로에 활짝 피어있는데 코로나19로 대부분 사람들이 차량 내에서 벚꽃을 감상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벚꽃이 만개하는 계절인 4월 중순경에 개장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충남대학교(유성)
충남대학교 벚꽃길은 충남대학교 벚꽃축제가 열릴 정도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4. KAIST(유성)
카이스트 벚꽃 구경에 대한 정보는 카이스트 오리연못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현재도 예쁘게 피어있는 상태라고 하니 지금 가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5. 대청호 ~축제: 2023년 4월 7일~4월 9일
제5회 대청호 대청호벚꽃축제
대전광역시 동구 대청호 벚꽃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26.6km)’의 자연을 공감하고 ‘꽃과 생태와 사람의 조화’를 통해 힐링하는 축제입니다.
<세종시 벚꽃 명소>
1. 고복저수지
세 종특벽자치시 연서면 고복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고복저수지에는 약 3.5km의 수변데크가 잘 설치가 되어 있으며 봄에는 벚꽃 명소로 유명하고 평소에도 저수지 주변 산책 코스와 맛집이 많은 것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2. 부용리 벚꽃십리길 ~ 축제: 2003년 4월 8일~4월 9일
부용리 벚꽃십리길은 세종시 부강면 부용산 일대에 위치한 벚꽃명소입니다. 부용산 등산로와 함께 강변벚꽃십리길을 따라 걷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주위에 꾀꼬리봉 등산로도 있고 십리길 중간에 위치한 금락정 정자에서 쉬면서 강변 주위의 경치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찾아오시는 길은 내비게이션으로 에브리선데이 부용점/ 나만봄 카페/ 부용 2리 경로당 등을 찍고 오시면 됩니다.
3. 금강수변공원
새로운 세종시의 벚꽃 명소로 자리 잡아가는 깁가람수변공원 금강변길의 벚꽃길입니다. 세종시청 보람동 인근에서 강가 쪽으로 난 산책로와 자전거길이 있고 중앙에 금강보행교가 있습니다. 세종의 새로운 벚꽃길 명소와 함께 금강보행교도 방문해 보세요. 금강보행교 여행 정보는 아래에 링크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