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2월에 공모주 균등만으로 얼마 정도 수익이 날까?

728x90
반응형

이번달은 금리인상과 자산가치 하락 이후에 역대급 공모주 열풍이 분 한 달이었다. 과연 큰 목돈 여유가 없이 몇십만 원 정도의 원금만 투자해서 이번달에 얼마 정도 벌었나 계산해 보았다.

표로 정리를 한번 해보았는데 1달 용돈 치고는 꽤 큰 금액의 수익이 난 것에 나도 모르게 기분이 좋아졌다. 치킨이 몇 마리인가!! ㅎㅎ

아~ 그리고 이번주에 청약을 진행 중인 나노팀, 바이오인프라, 삼성스펙, 자람테크놀로지는 상장일이 다음 달 초 이므로 다음달 수익으로 계산하기로 했다.

2023년 2월 공모주 수익 (균등배정)

좀 더 정확히 계산하면 각 종목마다 청약수수료가 약 2,000원 있었고 매매 수수료가 조금 있다 보니 실제 수익은 30만원이 조금 넘는 게 정확하다고 할 수 있겠다. 나는 상장 첫날 매도 원칙이나 당일 오전 9시 30분 이전 상한가 가면 보유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매도를 했다. 

각 종목 현재 차트를 보고 상장일 혹은 그다음 날 매도 했을 때와 현재 보유중일 때 비교를 한번 해보고 싶어 졌다. ㅎㅎ 

1. 삼기이브이 : 인기가 없어서 기대하지 않았고 전사의 심장으로 도전했는데 예상외로 가장 큰 수익을 준 종목 ㅎㅎ 배정 물량 또한 중요한 요소다. 첫째 날 이후로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첫째날 매도 윈!

삼기이브이 차트

2. 스튜디오미르: 수요예측이 좋아서 기대가 큰 종목이었고 역시 첫날 따상에 둘째 날~셋째 날까지 매도한 경우 최고 수익을 거두었다.  두 번째 날에 매도했으니 윈! 

스튜디오미르 차트

3. 꿈비: 이 종목은 따상상을 한 종목으로 3일째 되던 날 매도를 한 종목인데 오늘 현재 가격이 최고점에 근접했다. 무승부!!

꿈비 차트

4. 샌즈랩: 첫째 날 매도 종목! 현재 하락중~ 상장일 매도 윈!!

샌즈랩 차트

5. 제이오: 시초가 따블이하로 출발해서 오전에 매도한 종목~현재 첫째 날 가격 회복중. 무승부!!

제이오 차트

 

6. 이노진: 코넥스 이전 상장 종목으로 최초로 따상을 기록한 종목! 상장일은 2월 16일이고 이날 따상을 기록함. 최고가는 다음날 2월 17일 기록함. 첫째날 매도한 관계로 최고가 기록을 못함~따상 종목인데 조급하게 매도함. 이 종목은 하루 기다렸다가 매도하는 게 결과적으로 승리!

 

7. 미래에셋스펙2호 (예정): 이 종목은 기대치가 없어서 수익에 포함시키지 않음. 2월 24일 상장 예정일. 수수료 정도 수익을 주는 것으로 해서 예상수익 0원으로 생각하고 있음. ㅠㅠ

가족이 있다면 가족 숫자대로 청약해서 수익을 낼경우 가구당 평균 100만원까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됨~~ㅎㅎ

조금의 수고스러움으로 파이어족이 되는 그날까지~~ 파이팅!!

 

cf) 24일 미래스팩 수익을 주었네요 ㅎㅎ 미친 불장에 시초가에 더블이상까지 올랐다가 내려와서 +40,000원 수익에 정리 했어요.역대급이네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