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종 생활

세종시 빛 축제 (12월 31일 불꽃쇼 다녀온 후기)

728x90
반응형

세종 빛 축제는 대한민국 세종특별자치시에서 개최되는 축제로, 매년 다양한 빛과 예술 퍼포먼스로 가득한 행사입니다. 이 축제는 세종특별자치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행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세종 빛 축제는 특히 빛과 음악, 퍼포먼스가 조화를 이루어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행사 일정 및 세부 내용은 매년 달라질 수 있으므로, 공식 웹사이트나 관련 정보를 확인하여 정확한 일정과 행사 내용을 파악하시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도는 23년 12.02일부터~24년 01.14일까지이며,

장소는 이응다리 및 금강수변공원 일대입니다. 

참고: 세종시청 https://www.sejong.go.kr/light/sub01_01.do

세종 빛 축제

 

저는 12월 31일 불꽃쇼 행사에 다녀온 후기를 남깁니다. 밤 11시가 가까울 즈음 이응다리 행사장으로 걸어가는 길은 온통 화려한 조명과 음악회로 사람들이 이미 북적북적했어요. 가까운 지역 주민들 외에 멀리서도 사람들이 정말 많이 온 것 같았습니다. 도로 곳곳이 주차장을 방불케 했으며 주위 음식점과 상가들은 여전히 성업 중이었습니다. 저는 동네가 가까운 다행히 걸어서 가느라 주자 고생은 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1시간 전에 도착했는데도 행사장 가까운 곳은 이미 사람들이 자리와 벤치뿐만 아니라 사진 찍기 좋은 곳은 다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조금 멀더라도 사람들이 덜 붐비는 곳으로 찾아 여기저기 빈자리를 찾아 헤매었어요. 가족과 함께 텐트를 가져오신 분, 음식물, 치킨, 돗자리 등 밤마실 가족적 분위기 축제 분위기가 한껏 풍기는 밤이었어요. 좋은 명당을 찾아 헤매다 발견한 신비 고양이 ㅎㅎ 원래는 귀여운 일반 고양인데 ~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조명이 좋아서 그런지(? ) 오늘 밤에는 조명 위에 떡 하니 않아 있네요. 참고로 몇 마리 고양이 가족이 있는데 다들 자기 자리 찾아가고 애만 이곳에 자리를 멋지게 틀었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처럼!! 주인공은 사진 찍어 달라는 소리 같아서 여러 장 찍어 봤습니다. ㅋㅋ

 

드디어 불꽃놀이 시작~~ 사실 폰 화질이 좋지 않아서 많이 찍지는 않았어요. 동영상이 있긴 한데 이미 세종시 홈페이지와 신문 기사에 멋진 동영상이 올라와 있더라고요. 소리와 함께 동영상이 제 멋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 보셔요. 저는 간단히 몇 장만 올려 드립니다.  

 

신나게 불꽃쇼를 구경하고 집에 내일 신년 해돋이 떡국 먹으로 호수공원으로 가기 위해 얼른 집에 와서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내년에 또 멋진 불꽃 쇼 보러 와야겠어요. ㅎㅎ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