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역 무료 네일케어 섬섬옥수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청각장애인 고용창출을 위해 철도공사가 임대료를 지원 하고 지방기업이나 지자체에서
후원하여 전문교육을 받은 네일케어 전문 여성장애우가 무료 네일케어 서비스를 하는 곳입니다.
모든 기차역에 있지는 않고 지금은 몇군데 역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협력매장입니다. 여성 장애인에게 직업훈련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하는 사업입니다.
섬섬옥수 뜻? 사자성어로 섬섬옥수 뜻은 갸날프고 예쁜 손을 의미합니다.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예쁜 손을 의미합니다.
가늘 섬, 가늘 섬 ,구슬 옥, 손 수를 씁니다.
이용가능 기차역: 용산역 대전역 익산역 김천구미역 울산역 부산역
최근에 많이 늘어서 오송역도 생기고 점차 늘어가고 있으니 근처에 역이용하실때 한번씩 있는지 보세요~~
이용가능시간:평일 10시~18시
각 지점마다 조금씩 달라요.울산역은5시 까지만 예약받아요. 서비스 시간과 마감시간이 있어서 조금 미리 가셔야 하고 미리 예약받는 곳이 있어서 상담을 받아보시고 가세요.
참고로 부산역은 하루전 예약 원칙인데 시간이 빌 경우 당일 서비스도 가능합니다.
울산역도 미리 예약을 받습니다만 역시 빈시간이 있으면 현장에서도 가능하세요.
대전역은 예약을 받지 않고 현장 서비스만 하고 있습니다.
이용방법:
당일 해당역 기차이용 승차권 소지 고객이나 코레일 직원 및 협력사 직원은 서비스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 승객의 경우 승차권을 보여주시고 간단한 정보를 적고 입장하시면 됩니다.
예약이 필요한 곳일 경우 카카오톡에서 플러스 친구로 채널친구 추가 후
톡으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립니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여성 남성 모두 서비스받는 게 가능하세요.
참고로 부산역은 기본케어와 영양 해서 20분 소요되고 대기자 리스트 순으로 서비스받습니다.
울산역은 기본케어와 네일아트 선택해서 받으실 수 있어요. 네일아트의 경우는 1시간 이상 걸리니 미리미리 예약하시고 여유 있게 가세요.
울산점은 라한호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철도공사등에서 지원해 주시고 있네요.
대전역은 한국서부발전의 후원이 있고 서버스는 기본케어입니다. 메니큐어는 셀프로 가능하세요.
처음 들어가시면 기차표 부터 보여주시고, 성함과 전화번호를 적으시면
않아서 서비스를 받으시면 되는데
기본케어의 경우
우선 손에 스킨을 뿌리고 손톱에도 네일을 부드럽게 하는 용액을 뿌리고 나서,
큐티클과 손톱을 살짝 다듬은 후에
손톱의 각질 부분을 제거해 줍니다.
다음에 영양제를 발라주고 손마사지를 하면서 끝납니다. 저는 기다리지 않아서 2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서비스 시간: 서비스 시간은 20~50분으로 기본케어일 경우는 시간이 짧게 걸리고 (20분)
네일아트 서비스는 좀 더 시간이 걸리는데 역마다 서비스 내용이 조금 다르니 참고로만 하시고 정확한 건 해당 매장에 문의하세요.
매장위치:
부산역: 플랫폼에서 대합실 나오시면서 오른쪽으로 가시다 보면 관광안내소 지나 코레일라운지 바로 앞에 있습니다. 서브웨이 가는 길로 찾으셔도 됩니다.
울산역: 1층 입구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전역: 1층 출구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리는 2주에 한번 정도 해주는 게 좋다고 하네요.